윈도우10을 사용하고, Ahnlab V3 Endpoint Security 9.0을 사용하고 있다.

업무 중에 네트워크로 연결된 프린터가 전부 오프라인으로 바뀌는 현상이 나타났다.

그때 V3의 설정에서 개인 방화벽을 '사용안함'으로 바꾸면 전체 프린터가 온라인이 되면서 출력이 가능했지만...

보안 정책상 다시 개인방화벽이 활성화되면서 프린터가 오프라인으로 바뀌는 현상이 나타났다.


빡쳐서 해결책을 찾아봄..


오프라인된 프린터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버튼 → 속성


포트  포트 구성


SNMP상태 사용 체크 해제





윈도우10에서 업무관리시스템 문서 열 때 빈 창과 함께 열리는 문제가 있다.

업무관리시스템만의 문제는 아니고 다른 사이트도 간헐적으로 이 증상이 나타난다


업무관리시스템 세팅시 아래를 체크한다.


1.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제어판 > 사용자계정 > 사용자계정 컨트롤러 끔

3. 인터넷옵션 > 일반탭 > 탭 > 팝업표시방법:"항상 새 창에서 팝업 열기(N)

4. 인터넷옵션 > 일반탭 > 검색기록 항목 > 페이지를 열 때마다

5. 인터넷옵션 > 보안탭 > 하단의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함)(P)] 체크 해제

6. 팝업차단 > 팝업차단사용안함

7. 호환성보기 모드 해제


8. 로컬보안정책 설정 변경

1). secpol.msc (윈도우 10 HOME은 로컬보안정책 없음)

2). 로컬정책 > 보안옵션 클릭 

3). 사용자 계정 컨트롤 :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 더블클릭 

4). [사용] 으로 변경 "적용" 버튼 클릭

9. 위 방법을 모두 적용해보고 재부팅



이래도 안되면..


1. 임시파일 삭제

2. 인터넷옵션 > 초기화



할수있는건 다한거인듯..

하..